우체국은 편지나 소포 등을 배달하는 곳으로 전국 곳곳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지금이야 민간 택배회사들도 많이 활성화 되었지만 그 이전에는 우체국이 하는 업무가 상당히 많았지요. 우체국도 단순히 우편업무 뿐만 아니라 금융업무나 지방 특산물을 우편주문으로 받아 집으로 배달하기도 하고 알뜰폰을 판매하기도 하고 있습니다.
통신의 발달과 함께 우편업무는 많이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편지나 택배를 우체국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고, 금융서비스도 예금이나 보험을 우체국을 활용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우체국 영업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우편서비스의 경우에는 방문해야하는 일이 많으므로 꼭 확인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우체국의 업무는 크게 우편업무와 금융업무가 있습니다.
우편업무의 경우에는 이용시간이 다음과 같습니다.
우체국창구와 우체국 내부에 위치한 무인우편창구의 경우에는 평일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즉, 토요일과 일요일 주말에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그리고 우편서비스의 경우 이용시간은 09시에서 18시까지입니다.
하지만 옥외에 있는 무인우편창구의 경우에는 주말에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시간은 08시부터 22시까지입니다. 주말에 우편서비스를 이용하실 분은 옥외에 있는 무인우편창구를 이용하셔야겠습니다.
옥외 무인우편창구의 위치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금융업무의 이용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금융업무의 경우에는 다른 금융권과 이용시간이 동일합니다.
우체국 창구에서는 평일에 09시부터 16시 30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CD기나 ATM기를 이용하면 09시부터 18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365코너를 이용한다면 주말에도 이용이 가능하고 이용시간도 07시부터 23시 30분까지입니다.
우체국의 영업시간을 알아보았습니다.
우편업무든 금융업무든 영업시간 내에 방문하셔서 처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