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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룸이나 투룸에 월세나 전세로 들어가게 되면 전입신고가 필요합니다. 전입신고를 위해서 동사무소를 방문해야한다고 많이 알고 계신데요. 인터넷으로도 전입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먼저 민원24에 들어갑니다. 민원24 들어가기
2. 화면에서 전입신고를 클릭해주세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의 화면이 보이는데 전입신고를 클릭해주세요
3.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은 아이디나 공인인증서등록으로 가능합니다.
4. 전입신고서를 작성합니다.
먼저 1단계, 전입구분, 전출구분, 성명과 주민번호를 작성합니다.
2단계 전입지의 세대주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신청인이 전입지의 세대주인 경우에는 신청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전입지 주소를 입력하고 주소지가 다가구 주택일 경우에는 '예'를 선택한 후 주택명칭, 층, 호를 반드시 입력하세요. 전출지의 세대주정보, 주소도 입력해주세요.
마지막 단계, 세대원정보조회로 이사하려는 세대원을 선택해줍니다. 초등학교 배정을 해야하는 경우 체크 버튼을 선택하고 초등학생의 인적사항을 입력합니다.
5. 신청내역을 확인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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