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 시대와 함께 민원처리를 위해서 직접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더라도 필요한 자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민원24를 통해서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 일상생활에 많이 쓰이는 각종 증명서를 발급이 가능해졌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증명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프린트가 필요한데요. 가정에서 업무나 문서 활용이 많다면 프린트가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 가정이 많을 것입니다.
그럴 경우 어쩔 수 없이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확인하고 이용해보세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에 관한 파일을 올려드리겠습니다.
2016년 6월 30일 기준입니다.
2016년06월30일기준_무인민원발급창구_설치장소_및_운영시간(민원24).xls
무인민원발급 가능한 시간은 무인발급기가 위치한 곳에 따라 다릅니다. 평일과 주말 모두 운영하는 곳이 대부분이지만 그렇지 않은 곳도 많이 있으니 파일에서 해당하는 내역을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아래의 증명서가 발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든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이 가능한 것이 아니니 엑셀파일을 확인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와 내용은 계속 바뀔 수 있습니다. 민원24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니 그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민원 24에 들어갑니다. 민원24 홈페이지에서 [이용안내]-[고객지원센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고객지원센터 새 창이 뜰 것입니다.
고객지원센터 창에서는 좌측 메뉴란에 무인민원발급안내가 있고 그것을 클릭하면 무인민원발급에 대해서 자세한 내용이 나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알고 싶다면 설치장소 안내를 클릭하면 최신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